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남도 '블루 이코노미' 콘텐츠·아이디어 공모

송고시간2019-09-01 11:28

전남 블루이코노미 경제 비전 발표하는 김영록 지사
전남 블루이코노미 경제 비전 발표하는 김영록 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는 역점 사업인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과 도정 반영을 위해 '2019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로 프로젝트와 관련 있는 콘텐츠와 아이디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는 글로벌 에너지 신산업 조성 '블루 에너지',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인 '블루 투어', 바이오-메디컬 허브를 조성하는 '블루 바이오' 등이다.

또 미래형 운송기기 산업 중심의 '블루 트랜스포트', 미래 생명 산업의 메카를 목표로 한 '블루 농수산', 전남형 스마트도시를 가꾸는 '블루 시티' 등이다.

참여를 바라는 국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온라인은 전남도청 누리집 공모전 웹 배너나 포털사이트 '국민신문고'의 '민원 제안 참여-공모 제안'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에선 제안서를 작성해 전남도청을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도는 9월 1개월간 접수 기간을 거쳐 10월 중 1차 서면심사, 11월 중 2차 발표심사 후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으로 채택된 경우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금상 300만 원(1명)·은상 200만 원(1명)·동상 100만 원(1명)·장려상 50만 원(3명 이내)이다.

전남도는 국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도정에 반영해 시행하고 있다.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