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하반기 LPG 화물차 신차 구매 400만원 지원

송고시간2019-09-01 08:55

LPG 차량
LPG 차량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생계형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책의 하나로 LPG 화물차 신차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올해 하반기에도 실시한다.

사업 물량은 상반기 40대보다 대폭 늘어난 총 160대(6억4천만원)이다.

조기 폐차 선정 대상자 중 LPG 1t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경우, 조기 폐차 보조금 외에 추가로 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조기 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등을 조기 폐차한 후 LPG 1t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와 기관이다.

광주시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 게시된 LPG 화물차 신차구매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자동차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등)를 첨부해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구 등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결과를 10월 말 대상자에게 개별 우편 통보할 예정이다.

김종현 시 기후대기과장은 1일 "정부 추경에 따른 하반기 생계형 화물차의 LPG 전환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를 줄이는 등 대기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