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킹 원천 차단 보안기술, '간디 비폭력평화상' 받아

송고시간2019-08-29 15:15

OT-OCN 기술 관련 브루스 카바 에이넥스글로벌 CEO 등 수상

8월 26일 인도 뉴델리에서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을 수상한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왼쪽)와 에이넥스글로벌 브루스 카바 대표(오른쪽). [에이넥스코리아 제공=연합뉴스]

8월 26일 인도 뉴델리에서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을 수상한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왼쪽)와 에이넥스글로벌 브루스 카바 대표(오른쪽). [에이넥스코리아 제공=연합뉴스]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기존 인터넷 표준이 통하지 않아 해킹 행위 자체를 무력화하는 보안 기술이 인도에서 간디 평화상을 받았다.

29일 네트워크 IT(정보기술) 기업인 에이넥스(A-NEX)에 따르면, 브루스 카바 에이넥스글로벌 CEO와 황은연 에이넥스코리아 대표가 지난 26일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OT-OCN으로 불리는 이 기술로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평화상'을 수상했다.

OT-OCN은 TCP/IP라는 인터넷 표준이 적용되지 않는 장벽을 생성한다.

이 공간은 인터넷 표준의 대체재인 'CCN'(Content Centric Networking) 기술에 따라 구축돼 IP 주소와 파일 디렉터리 등이 없다.

이 때문에 해커가 들어와도 탈취할 정보의 위치를 못 찾고 길을 잃는다. 해킹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것이다. 카바 CEO는 이 기술의 개발자이다.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재단 측은 "OT-OCN이 그간 해킹대회에서 보여준 성과에 주목했고, 앞으로 사이버 전쟁을 막을 보안기술이라는 점을 높게 평가해 수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태호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이태호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현재 인도 정부는 인도 전역 100여개 도시에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데 이곳에 OT-OCN을 적용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에이넥스는 설명했다.

카바 CEO는 "인도에서 OT-OCN이 보안 기술로 인정받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도 정부와 함께 스마트 시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다"고 말했다.

마하트마 간디 비폭력 재단은 1989년 만들어졌으며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 등이 관련 평화상을 받았다.

coo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