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소미아 종료] 한국당 "국익 외면한 결정…즉시 철회해야"

송고시간2019-08-22 19:14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은 22일 정부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해 "국익을 외면한 결정"이라며 즉시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내고 "대책 없는 감성 몰이 정부가 결국 최악의 결정을 내렸다"면서 "이러면 화끈하고 성깔 있는 정부라고 칭송받고 일본을 눌렀다고 박수받을 줄 아는가"라며 지소미아 폐기 결정을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지소미아는 한반도 안보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필수적인 한미일 공조 안보협력체계"라며 "진정한 용기와 만용을 구분하지 못하는 '철부지 정부' 하에서 지내는 국민의 가슴만 졸아들 뿐"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결정…일본에 통보 예정"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그러면서 "항간에는 지소미아에 대한 신중론에서 급격한 폐기로 선회한 것을 두고 '조국 국면 돌파용'이나 반일감정을 매개로 지지세를 끌어올려 보려는 정치적 고려라는 의구심도 일고 있다"며 "만약 그렇다면 역사에 씻을 수 없는 죄를 짓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정부는 즉시 지소미아 폐기 결정을 철회하기 바란다"며 "정치문제를 경제문제로 만들더니 이제는 안보문제로 까지 비화시키는 우를 범치 말고, 일본과 외교적 해법 도출에 최우선의 노력을 경주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