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내외 마이스 전문가들, 21일 고양에 모인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2019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Goyang Destination Week 2019)'가 21∼23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열린다.

고양시청
고양시청[연합뉴스 자료사진]

'2019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국내·외 마이스(MICE·회의·관광·전시·이벤트) 전문가들 간 사례 및 전략 발표를 통해 글로벌 시장 동향과 전략을 파악하고 아시아 지역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구축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9개국 200여명의 마이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행사는 ▲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 ▲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 마이스 시민·직무 교육의 날 ▲ 고양시 시티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날 기조 강연은 글로벌 마이스 전문가 가이 빅우드가 '지속가능한 마이스 목적지 조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튿날에는 박한우 영남대 교수와 마티아스 포쉬 국제회의 전문용역업체 협회장, 크리에이티브 투어 대표 라지브 콜리 등이 마이스 산업과 도시경쟁력, 빅데이터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를 이어간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단장은 "이번 행사는 고양시가 가진 마이스 인프라를 홍보하고 고양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스는 회의(Meeting),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 및 이벤트(Exhibition & Event)의 앞글자를 조합해 만들어진 단어로, 지역 및 국가에 큰 사회·문화·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산업이다.

'2019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http://goyangdestinationweek.com/)를 통해 할 수 있다.

2017년부터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한국마이스협회, 국제 컨벤션협회가 후원한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8/20 1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