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규백 "우리에겐 미사일 공격막는 고도별 요격 무기체계 있다"

완주군 헬기 소음 주민간담회서 北 단거리 발사체 관련해 언급
주민 질의에 답하는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
주민 질의에 답하는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장은 16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추정 발사체 동해상 발사와 관련, "우리는 고도별로 미사일 공격을 막는 요격 무기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북 완주군 이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헬기 소음 해결을 위한 주민 간담회에서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한 말씀 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연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계시는 것으로 안다"면서 "우리 군에는 저층과 중층, 고층으로 10㎞, 15㎞, 30㎞, 50㎞ 이상 여러 가지 고도에 대응하는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미관계와 안보의 이유로 우리가 최첨단 무기가 있어도 이를 다 밝히기는 곤란한 상황"이라며 "이번 주중에 이러한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하겠지만, 주민들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우리 군도 발표하지는 못하지만, 연습과 시험 발사를 하고 있다"면서 "북한은 우리와 같은 미사일 대응 체계를 갖추지는 못한 것으로 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일각에서는 핵무기나 핵잠수함 등의 (보유) 얘기를 하는데 그러려면 핵확산방지조약(NPT)을 탈퇴해야 한다"며 "수출로 먹고사는 우리나라가 조약을 탈퇴한다면 북한과 같이 외로운 섬에 고립되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jay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8/16 14: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