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북한단신] 김재룡 총리, 함흥시 기업소·공장 시찰

(서울=연합뉴스) ▲ 김재룡 내각 총리가 함흥시 여러 기업소를 방문해 주요 생산시설을 시찰하고 경제적 실리 보장 원칙과 과학기술력 강화 등에 대해 언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김 총리는 이번 시찰에서 2.8비날론연합기업소, 흥남비료연합기업소, 룡성기계연합기업소 등을 돌아보고 국가과학원 함흥분원과 흥남제약공장도 방문했다.

▲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가 최근 '건설법' 조문 일부를 수정·보충해 발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밝혔다. 수정·보충된 부분은 제19, 제25조를 비롯한 5개 조문이다.

▲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9일 할리마 야콥 싱가포르 대통령에게 국경절 축하 전문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이집트 혁명기념일(7월 23일)을 맞아 보낸 축전에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지난달 27일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9일 전했다.

▲ 평양타조목장의 개건 준공식이 9일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110여개의 타조 우리와 교육실, 체육관이 신설됐고, 육가공 공장과 부화실 등이 새로 단장했다. 준공식에는 리만건 당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재일본조선인교직원동맹 대표단이 만경대 김일성 생가를 방문하고 평양교원대학교와 주체사상탑, 조선혁명박물관, 만경대학생소년궁전 등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9일 전했다.

▲ '제19차 전국 대학생프로그램 경연'이 7∼9일 김형직사범대학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300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알고리듬 설계 및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겨뤘으며, 김일성종합대학과 김형직사범대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강원도에서 '교육실험기구 및 교편물 전시회'가 열려 도내 대학 등에서 1천692종 7천200여점의 실험기구·교편물과 1천443건의 다매체편집물이 출품됐다고 중앙TV가 9일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8/09 22: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