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호날두 노쇼' 경기 주최 더페스타, 사과문…"책임 외면 않겠다"

송고시간2019-08-08 17:09

더페스타 로고
더페스타 로고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노쇼'로 논란을 빚은 유벤투스와 K리그 선발팀 친선경기의 주최사인 더페스타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더페스타 장영아 대표는 8일 사과문을 통해 "주최사의 책임을 회피하고 현재 처한 상황을 외면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26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이벤트 경기에서 호날두는 사전에 알려진 계약조건과 달리 경기를 뛰지 않고 내내 벤치를 지켜 축구 팬들의 분노를 샀다. 호날두와 유벤투스, 주최사인 더페스타를 향한 비난이 거세게 일었고 한 변호사는 경기를 총괄한 더페스타를 사기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경찰은 8일 더페스타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그동안 공식적인 입장표명을 하지 않았던 더페스타는 사과문에서 "경기장을 찾아주신 축구 팬분들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이어 "사건의 정확한 경위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신속한 입장발표를 하지 못했다"며 "이번 사태는 전혀 예기치 못했던 일"이라고 덧붙였다.

더페스타는 주최사로서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현 상황을 책임질 수 있는 방안, 시기, 규모를 파악해 팬분들의 실망을 위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기되고 있는 우려와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관계 당사자들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법무법인을 대리인으로 선임했다"며 "유벤투스를 상대로 계약 위반에 대한 항의문을 발송하고 이에 대한 협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traum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