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도 주식회사, 베트남 기업과 중소기업 진출 지원 협약

(의정부=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주식회사는 6일 베트남 롯데호텔 호찌민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유통·수출입 기업 3곳과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주식회사,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과 3자 협약
경기도 주식회사,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과 3자 협약[경기도 주식회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협약식에는 경기도 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비씨아이엔티의 이기성 대표, 골드스타 비나의 히우(Hieu)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비씨아이엔티'는 베트남 전역의 직영과 가맹점 등 60개 이상 매장에 한국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골드스타 비나'는 베트남 현지의 유통·수출입 전문 기업이다.

이들 3곳은 경기도 내 중소기업들의 베트남과 메콩강 경제권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 주식회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베트남 경제권 진출을 위한 유통망과 전시관 구축, 마케팅, 세일즈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다음 달 중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사무소를 구축하고, 현지 주요 상권에 60여 개의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관'을 연내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관에는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 50개 이상이 전시·홍보될 예정이며, 판매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온라인 채널인 쇼피(Shopee)가 맡을 전망이다.

이석훈 경기도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베트남과 메콩강 경제권 진출에 적합한 경기도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8/06 17: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