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1만원에 김치 1㎏'…청양고추구기자축제 내달 30일 개막

송고시간2019-07-29 15:25

청양고추구기자축제서 김치 담기 체험
청양고추구기자축제서 김치 담기 체험

[충남 청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양=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청정지역인 충남 청양에서 생산된 고추·구기자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2019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다음 달 30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29일 청양군에 따르면 청양읍 백세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를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즐길 거리가 진행된다.

축제를 찾는 관광객은 1인당 체험비 1만원을 내고 배추김치 1㎏을 담아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현장에서 4천원권 청양 사랑 상품권을 받아 축제장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이상 사면 집에 도착할 때까지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아이스쿨 백을 준다.

선착순 600명을 모집하는 이 프로그램의 체험권은 청양고추구기자축제 홈페이지(www.cygg.kr)에서 예약해야 한다.

이밖에 1천원 내고 고추 맘껏 담아가기, 보물찾기, 어린이 물고기 잡기, 버스킹 공연, 미스트롯·코요테 초청공연 등 다양한 체험·공연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김돈곤 군수는 "충남 알프스로 불리는 청정지역 청양에서 가족과 함께 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바로 청양고추구기자축제"라며 "이번 축제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jun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