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역권 도시가스 5개사, '가스얼라이언스' 결성

송고시간2019-07-29 16:00

에너지 빅데이터 구축·분산 에너지 공동투자 등 협력

가스얼라이언스 출범식
가스얼라이언스 출범식

[가스얼라이언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광역권 도시가스 5개사가 광역도시가스기업 연합체인 '가스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

씨엔씨티에너지주식회사 주도로 주식회사 경동도시가스[267290], 대성에너지[117580]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래엔서해에너지, ㈜해양에너지가 참여한 가스얼라이언스는 29일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 역삼점에서 출범 및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했다.

민간 도시가스업체가 연합체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스얼라이언스는 종합에너지플랫폼을 구축해 전국 단위의 에너지 신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분산형 친환경 전원(電原) 보급을 확대하고 빅데이터 기반 통합 관제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기여하고 에너지 소비자가 필요로하는 통합·맞춤형 에너지 서비스를 공급해 소비자의 편익을 높이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주요 예정 사업으로는 ▲ 에너지 인터넷사업 ▲ 에너지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부가서비스 개발 ▲ 에너지 신사업 및 신재생 분산에너지의 대용량 민자발전산업(IPP) 투자 사업 공동 개발 등이 있다.

가스얼라이언스는 종합에너지 플랫폼인 '인업스'를 활용해 지능형 수요관리, 소규모 전력중개 등의 에너지 신사업을 수행할 방침이다.

소비자 중심의 오픈 마켓을 통한 개인 간 전력 거래 중개, 에너지 빅데이터를 통한 부가서비스 콘텐츠 개발 등의 과제를 추진하는 데도 앞장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략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주식회사 인업스 엄주호 대표는 "에너지 플랫폼은 접근과 선택이 편리하고 상품이 다양해 개인 맞춤형 에너지 공급이 가능하다"며 "에너지 전환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에너지 플랫폼이 소비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가스얼라이언스 제공]

[가스얼라이언스 제공]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