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브이월드 활성화

송고시간2019-07-29 15:00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브이월드 활성화 - 1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내달 7∼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제12회 스마트국토엑스포'는 7대 신사업을 포함한 최신 공간정보기술 소개 및 공간정보 산업 비즈니스 성과 교류를 도모하는 한편, 산업 대표 기업·기관의 관련 제품 전시 및 체험을 통해 글로벌 산업 동향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흥원은 공간정보 서비스 구축이 필요한 기관·기업·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정부가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구축한 오픈 플랫폼인 '브이월드'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진행해 사용자의 브이월드 활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내부시스템을 외부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프로그램 체계인 '브이월드 오픈 API'를 이용해 개발하는 실무자 등에게 앱 개발에 필요한 모바일 API, 지도시스템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는 지도 API 등 개발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한다.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브이월드는 3차원 가상증강현실(VR/AR), 교통정보안내, 상권분석 등 공간정보 관련 시스템 개발 및 기능 고도화, 시각장애인을 위한 3D(3차원) 도시 모형 제작 등에 활용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신산업 발전의 핵심요소인 공간정보의 이용을 돕기 위해 참가한다"며 "창업, 기술개발,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이월드를 활용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행사 이후에도 컨설팅과 기술지원은 언제든 열려 있으니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브이월드 활용 지원은 진흥원 담당자인 박종국 책임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