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민재석 마르퀴스 등재

송고시간2019-07-26 15:55

민재석 과장
민재석 과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부산=연합뉴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위장관외과 민재석 과장이 2019~2020 마르퀴스 후즈 후에 등재됐다.

민 과장은 '조기 위암에서 감시 림프절을 이용한 복강경 수술법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전향적 다기관 연구'. '위암·대장암 복강경 수술 시 전자태그 장비를 이용한 실시간 종양 위치 추적 시스템 개발 연구' 등 다수 논문을 발표하고 국제학술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는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민 과장은 지난 2월 2019 대한종양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SISSO 2019)에서 최우수 구연 발표상을 받았고 4월에는 2019년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KINGCA WEEK 2019)에서 종양 학술상을 받았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유도솔 과장 방사선치료 논문 SCI 실려

유도솔 과장
유도솔 과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부산=연합뉴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종양학과 유도솔 과장의 '비척추 뼈 전이암에서 정위적 방사선치료 결과와 비소세포폐암에서 정위적 방사선치료 효과·부작용에 관해 분석' 논문이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지수) 저널에 실렸다.

유 과장은 이 연구에서 전이성 암이라도 5개 이하 전이만 있거나 전이 병변 중 일부만 진행하는 경우에 정위적 방사선치료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치료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 전 세계 의학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들을 종합 분석해 중심부에 위치한 비소세포폐암에서도 정위적 방사선치료가 훌륭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