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선급, 선박 배출 온실가스 온라인 관리 시스템 출시

송고시간2019-07-26 13:55

한국선급의 로고
한국선급의 로고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한국선급(KR)은 선박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인 'KR GEARs'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R GEARs는 웹 기반의 포털 시스템으로 선박 배출 온실가스 규제(EU MRV, IMO DCS)와 선박 연료유 황 함유량 규제(황 함유량 0.5 % 이하)에 해운회사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한국선급은 덧붙였다.

KR GEARs는 선박 배출 온실가스 규제 대응을 위해 데이터 수집 계획서 작성, 수집된 데이터 전송 및 보고서 생성, 선대 운항 효율성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해운회사는 KR GEARs를 통해 EU MRV 모니터링 계획서와 선박 에너지효율 관리 계획서(SEEMP Part II)를 작성하고 검증을 신청할 수 있다.

수집된 데이터를 KR GEARs에 업로드 함으로써 매년 보고해야 하는 EU MRV 배출량 보고서(Emissions Report)와 IMO DCS 연료사용량 보고서(Fuel Consumption Report)를 자동으로 생성, 제출할 수 있다.

KR GEARs에 보고된 운항 데이터를 활용하면 선대와 선박별 운항 효율성을 비교·분석할 수 있어 선대 관리를 한층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한국선급은 설명했다.

KR GEARs는 선박 연료유 황 함유량 규제 대응을 위한 선박이행계획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한다.

lyh950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