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엘에스웨어, 오픈소스 콘퍼런스서 '기업 거버넌스 구축' 발표

송고시간2019-07-25 08:30

엘에스웨어, 오픈소스 콘퍼런스서 '기업 거버넌스 구축' 발표 - 1

▲ IT 보안 전문 기업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FOSS사업본부 박준석 이사가 지난 23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가 주최한 '제1회 안전한 오픈소스 활용 및 도입 전략 콘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엘에스웨어는 '기업의 안전한 오픈소스 활용 및 유통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전략'을 주제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의 안전한 활용을 위해 각 기업이 '오픈소스SW 거버넌스' 체계 도입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준석 이사는 "많은 기업이 오픈소스SW를 제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으며,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검증 툴이 시장에 출시되고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기업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이사는 "더 나아가 오픈소스의 활용과 유통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이 자신의 환경을 고려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개발 현업에 적용함으로써 안전한 오픈소스 사용을 보장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엘에스웨어는 오픈소스SW 컴플라이언스 검증 도구인 '포스가드(FOSSGuard)' 개발로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16년 K-ICT 신 SW상품대상'에서 일반SW 부문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 정보보호유공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