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밤 9까지 주문해도 당일 배송"…롯데슈퍼, 야간배송 도입

송고시간2019-07-24 09:14

배송 마감 시간 밤 10시→자정 연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슈퍼는 여름철 늘어나는 '올빼미 쇼핑족'을 잡기 위해 야간배송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롯데슈퍼의 당일 배송은 오후 6시까지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에 한했지만, 야간배송 서비스가 도입되면 3시간 연장된 밤 9시까지 물건을 구입해도 같은 날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 시간도 기존의 밤 10시에서 자정까지로 2시간 늘어난다.

롯데슈퍼는 서울 강남과 서초 지역을 시작으로 야간배송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롯데슈퍼는 현재 운영하는 당일배송·새벽 배송 서비스와 더불어 야간배송까지 도입해 새벽부터 심야까지 사실상 모든 시간대를 배송하는 '올데이 배송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지난해부터 전날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 3∼7시 사이 배송해주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저녁 6시까지 주문하면 밤 10시까지 배송해주는 당일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자동화 물류시스템인 '롯데프레시'를 올해 상반기에만 3개 더 확충해 온라인 배송을 뒷받침해나가고 있다.

롯데슈퍼 강종현 대표는 "온라인 쇼핑 사업 성장세에 따른 기존 오프라인 배송의 한계를 극복하고, 점차 다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야간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슈퍼 야간배송
롯데슈퍼 야간배송

[롯데슈퍼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