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복회-시민단체 "일본 경제침략저지 범국민 불매운동"

광복회,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공동결의문 채택
광복회,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공동결의문 채택[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준삼 기자 = 보훈단체인 광복회와 시민단체들은 18일 일본이 강제징용 피해 보상판결 등에 대한 무역보복에 나선 데 대해 "일본의 경제침략 저지 범국민 불매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광복회 및 15개 시도지부, '강제동원 문제해결과 대일과거청산을 위한 공동행동' 등 20여 개 시민단체 회원 100여 명은 이날 여의도 광복회관에서 발표한 공동결의문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일본 정치인들의 잘못된 역사인식과 비인도적인 선택"을 비판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또 "파렴치한 일본 정부의 민낯을 보면서 완전한 독립과 광복을 되찾기 위해서는 모두 '제2의 항일 독립투쟁'을 벌여나간다는 다짐으로 일본의 경제보복에 당당히 맞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힘차게 벌여 나갈 것을 천명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결의문 낭독에 앞서 '일본 경제보복에 대한 전략과 대책'을 주제로 긴급 토론회도 열었다.

이장희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는 이날 토론회 특강 발표문을 통해, 일본의 국제사법재판소(ICJ) 제소는 한국 정부가 동의하지 않으면 불가능하고 설령 이에 응한다고 하더라도 일본의 '반인도적 불법행위'에 관한 것인 만큼 승소가 명백하다고 전망했다.

js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18 16: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