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스마트솔루션즈, 르노삼성 공장에 '대형실링팬 공조시스템' 구축

송고시간2019-07-17 12:00

스마트솔루션즈, 르노삼성 공장에 '대형실링팬 공조시스템' 구축 - 1

▲ 스마트솔루션즈는 지난 16일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 대용량 저속(HVLS) 실링팬 공조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랑스 르노그룹 아프리카중동인도태평양(AMI 태평양) 지역본부 소속인 르노삼성차는 본사와 공장이 부산 강서구에 있으며, 연간 30만대의 생산 능력을 갖춘 대형 생산시설이다.

이 공장은 높은 층고에 다양한 제품들이 쌓여있는 구조의 텐트형 창고와 넓은 부지, 바다가 인접함에 따라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돼 이슬 맺힘 현상, 결로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은 물론, 기존의 냉난방시설이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쾌적한 공간에서 생산성 향상과 제품 관리를 위해 산업용 공조시스템을 의뢰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마트솔루션즈는 현장에 최적화된 지름 7.3m 크기의 저소음 공장 산업용 실링팬을 공급했다. 기존의 산업용 공조시스템과 함께 대량의 공기를 순환 시켜 쾌적한 실내 유지는 물론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 문제로 냉난방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대용량 저속 팬 시스템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에 축적된 노하우와 설치 기술을 결합해 에어솔루션즈를 론칭했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설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대형 실링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