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랑스 리그앙 보르도, 황의조 영입 공식 발표

황의조 영입 소식을 알린 보르도 홈페이지
황의조 영입 소식을 알린 보르도 홈페이지[보르도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1부리그) 지롱댕 보르도가 한국 축구 대표팀의 '간판 골잡이' 황의조(27)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보르도 구단은 14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감바 오사카(일본)와 황의조의 이적에 원칙적으로 합의를 마쳤다"라며 "황의조는 조만간 보르도에 도착해 메디컬 테스트와 함께 이적에 관련된 서류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르도의 발표에 앞서 감바 오사카도 구단 트위터에 황의조의 동영상을 올리고 황의조와의 작별을 알렸다.

황의조와 이적을 알리는 감바 오사카 트위터
황의조와 이적을 알리는 감바 오사카 트위터[감바 오사카 트위터 캡처]

감바 오사카는 "오사카 더비에서 강렬한 데뷔. 작년 압권의 골 러시. 당신(황의조)의 골은 마음을 뛰게 해주었고, 몇번이나 팀을 구해냈습니다. 2017년 여름부터 약 2년. 함께 여행하게 돼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잘 다녀오세요"라는 감성적인 글을 남겼다.

황의조는 2017년 6월 성남FC를 떠나 일본 J1리그 감바 오사카로 이적했다. 황의조는 2017년 7월 29일 세레소 오사카와의 '오사카 더비'에서 데뷔전을 치러 데뷔골을 꽂으면서 화려하게 일본 무대에 입성했다.

황의조는 중동과 중국 무대에서 러브콜을 받았지만 유럽 도전을 위해 제안들을 물리쳤고, 결국 보르도의 러브콜을 받고 유럽 진출에 성공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14 23: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