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당, 내일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건의안 제출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은 오는 15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4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내일 낼 예정"이라며 "해임건의안을 표결하려면 본회의에서 이틀이 필요한데, 여당이 본회의를 하루만 연 채 사실상 '방탄국회'를 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에서의 군 경계 실패, 해군 2함대 허위 자수 사건 등 최근 잇따른 군 기강 해이 등을 문제 삼아 정 장관 해임을 주장하고 있다.

다만 장관 해임건의안의 경우 국회 재적의원 과반이 찬성하면 본회의를 통과하지만, 대통령이 반드시 해임해야 하는 법적 구속력은 없다.

한국당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안 제출하겠다"
한국당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안 제출하겠다"(동해=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12일 오후 강원 동해시 해군 1함대 동해군항을 방문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당 '북한 선박 입항 은폐·조작 진상조사단' 소속 의원들이 군의 경계 작전 실패를 문제 삼아 다음 주 정경두 국방부 장관의 해임안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7.12 dmz@yna.co.kr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14 14: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