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북소식]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참가신청 접수

(안동=연합뉴스) 경북도는 다음 달 2일까지 '제5회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참가 신청을 받는다.

2018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시상식
2018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시상식[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파로티 성악콩쿠르는 성악에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해 미래 예술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그동안 69명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참가 자격은 중·고등학생이나 성악 전공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만 29세 이하다. 참가 부문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뉜다.

예선은 다음 달 16일부터 이틀간 김천예술고에서 치러지며, 본선은 같은 달 24일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1천500만원을 준다.

문의 : ☎ 054-431-7003 또는 인터넷 www.contest.co.kr(콘테스트), www.kpaparotti.com(코리아파파로티)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 새 이름 공모

(안동=연합뉴스) 경북도는 내년 6월 개관하는 가칭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의 새 이름을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

가칭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 조감도
가칭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 조감도[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양성평등·여성 정책 개발, 여성 일자리 교육, 어린이집 보육 지원 관리 등을 통해 여성과 아이, 가족복지를 지원하는 복합시설이다.

도는 복권기금과 도비를 들여 도청 신도시 제2 행정타운 내 1만2천400여㎡ 터에 연면적 7천800㎡ 규모로 시설을 지어 오는 11월 준공할 예정이다.

공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 양식에 따라 명칭을 제안하고 간략한 설명을 달아 이메일(9057yeo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제안자에게 시상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문의 : 경북도 홈페이지 www.gb.go.kr

포항·구미·울릉에 토종 미꾸리 13만 마리 분양

(안동=연합뉴스) 경북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포항·구미·울릉 지역에 토종 미꾸리 13만 마리를 분양한다.

자체 인공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미꾸리 치어 50만 마리 생산에 성공해 3개 시·군 11곳에 토종 미꾸리를 분양하고 친환경 생태양식 시범단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미꾸리는 식물 뿌리에 산소를 공급하고 잡초 제거, 해충 구제 역할을 하며 배설물은 천연비료로 활용돼 식물 생육에 도움을 준다.

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는 앞으로 초기 먹이 개발, 연중 생산기술 정립 등 다양한 시험연구를 거쳐 민관 공동 시범단지를 확대 운영하고 치어 생산기술을 민간에 이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14 11: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