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포멕스 '국제방송기자재협회' 가입…글로벌 이니셔티브 강화

송고시간2019-07-10 09:39

현대포멕스 '국제방송기자재협회' 가입…글로벌 이니셔티브 강화 - 1

▲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현대포멕스(대표 유재균)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정보 공유 및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방송기자재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ing Manufacturers·이하 IABM)에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IABM은 방송 및 미디어 기술공급 업체로 구성된 비영리 무역 조직으로 40개국에서 500여개 회원사가 활동하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공동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회원사 간 시장 정보를 발 빠르게 공유하고 있다.

더불어 전시·홍보 지원, 기술브리핑,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며 업계 핵심 어젠다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있다.

현대포멕스는 방송영상 장비 생산의 불모지였던 국내에서 디지털 스트로보 출시를 시작으로 11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는 등 자체 기술력을 키워왔으며, 동남아를 비롯해 미주, 유럽 등지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전시회에 전략적으로 참가해 발광다이오드(LED) 전문 조명 분야에서 입지를 구축했다.

유재균 대표는 "소니,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IABM 회원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며 "방송·미디어 생태계의 흐름을 주도하는 회원사들과 교류·소통, 기술연구를 통해 글로벌 안목을 키우고 이니셔티브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