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폴리텍대학, 11일 '절삭가공 기술 활용 팽이 경진대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11일 '절삭가공 기술 활용 팽이 경진대회' 개최 - 1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는 오는 11일 오후 3시 본교 컴퓨터응용기계과에서 한국소공인진흥협회 문래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함께 '2019년 절삭가공기술 활용 팽이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절삭가공 분야 폴리텍대 재학생과 졸업생, 문래동 소상공인 재직근로자와 협업으로 개최되며, 참가 신청은 컴퓨터응용기계과, 문래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대회 참가 인원은 총 30여명이며, 절삭기계를 사용해 팽이의 몸체와 손잡이, 회전마찰부 등을 제작·조립한 후 출전하는 방식으로 '싸움 팽이대회'와 '오래 도는 팽이대회'로 나눠 절삭가공 분야 가공기술 능력을 겨루는 방식으로 열린다.

이날 대회 주최 측은 분야별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 상금과 상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컴퓨터응용기계과 관계자는 "절삭가공 기술에 관심을 가진 재학생과 문래동 소공인 재직자들에게 금속 절삭가공 기술에 대해 자부심과 기술력을 확인하고 한 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출전하는 선수들 간 기술 품평회 등을 통해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08 14: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