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신이 희망" 김해시-초록우산 아동 돕기 협약

송고시간2019-07-04 16:14

후원회원 3천명 발굴 연간 3억6천만원 모금키로

김해시-초록우산 아동돕기 협약
김해시-초록우산 아동돕기 협약

[김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경남 김해시는 4일 시장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당신이 희망입니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성곤 시장과 이제훈 초록우산 회장,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손병철 경남동부후원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초록우산과 시는 시민, 기업, 단체 등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후원자 약 3천명을 발굴, 내년부터 2년간 연간 3억6천만원씩 모두 7억2천만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후원금은 전액 김해지역 아동들 지원에 사용된다.

김해시가 추천하는 저소득 아동과 아동복지시설 입소·이용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원하는 방식이다.

후원회원은 매월 1만원 이상을 지원하면 된다.

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동부후원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김해문화의 전당에서 재능기부 연예인인 가수 이선희, 소리꾼 장사익이 출연하는 나눔음악회도 연다.

이에 앞서 시와 초록우산은 2017년 '사랑 하나 더' 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지금까지 어려운 형편에 놓인 아동 333명에게 3억6천만원을 지원했다.

초록우산 이 회장은 "김해시와 2017년 협약을 체결해 후원한 아동들을 지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이번에 다시 협약 체결을 요청했다"며 "김해지역 저소득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어려운 형편의 아동들이 보다 안정된 생활을 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94051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