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홍남기 "주52시간제 내년 299인이하 중기도 적용…보완책 강구"

송고시간2019-07-04 14:33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내년부터 50~299인 기업에도 주52시간제가 적용되는 것과 관련해 보완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요 기업들과 만나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기업인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지난해 추진된 주52시간 근무제와 관련해 여러 기업 현장의 목소리가 있는데, 그런 목소리를 받아들이고 전달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남기 "주52시간제 내년 299인이하 중기도 적용…보완책 강구"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홍 부총리는 "당장 내년도 최저임금이 합리적 수준으로 결정되게 할 것"이라며 "주52시간 근무제는 내년부터 299인 이하 중소기업도 적용되는데, 실태조사 결과가 나오면 이를 토대로 보완하거나 대응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가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내용을 설명한 뒤 기업의 협조를 당부하고 업계의 건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열렸다.

간담회에는 정부에서 홍 부총리와 방기선 기재부 차관보, 이억원 경제정책국장, 한훈 정책조정국장 등이, 재계에서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전국 상공회의소 회장단, 삼성전자 윤부근 부회장, 현대차 공영운 사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하반기 우리 경제 좋아지나?
하반기 우리 경제 좋아지나?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2019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하고 있다.2019.7.3 jeong@yna.co.kr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