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스트롯 진' 송가인, 진도군 홍보대사 역할 톡톡

송고시간2019-07-04 14:28

TV 프로그램서 진도 농수산특산품·진도개 등 널리 알려

진도군 홍보대사 가수 송가인
진도군 홍보대사 가수 송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이 진도군 홍보대사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송가인은 지난 5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독보적인 음색은 물론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로 당당하게 '미스트롯 진'으로 우승하며 전국구 스타로 급부상했다.

진도군은 지난달 4일 가수 송가인을 보배섬 진도를 널리 홍보하는 진도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송가인은 TV 조선 '아내의 맛' 프로그램에 출연해 진도 농수특산품의 우수함과 제53호 천연기념물 진도개를 널리 알리는 등 진도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 출연하고 있는 송가인은 고향 집인 진도군 지산면에서 국가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씻김굿 전수교육 조교인 무형문화재 어머니 송순단씨와의 단란한 일상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정 진도에서 갓 잡아 올린 여름철 으뜸 보양식 민어와 덕자(병어) 등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면서 진도 수산특산품을 널리 홍보했다.

지난 2일 방영된 아내의 맛 53회에서 송가인은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의 순백하고 귀여운 이미지는 물론 총명함, 영리함, 충성심 등을 전국에 알렸다.

19일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 개장으로 많은 관광객이 진도 방문이 예상되면서 진도특산품의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귀석 홍보담당은 4일 "금의환향한 송가인이 진도 출신임을 꾸밈없이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이 진도의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송가인은 최근 2019년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와 전남 6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남 관광홍보대사로도 위촉됐다.

chog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