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김정은 조만간 다시 만나길 고대…서두를 건 없어"

송고시간2019-07-02 07:34

북녘 땅에서 손 맞잡은 북미 정상
북녘 땅에서 손 맞잡은 북미 정상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월 30일 판문점에서 만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사진은 중앙통신이 홈페이지에 공개한 것으로, 미국 대통령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군사분계선(MDL)을 넘은 트럼프 대통령이 판문점 북측 지역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악수하는 모습. 2019.7.1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방한 중이었던 지난달 3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판문점 회동을 한 것과 관련, 곧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번 주말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해 정말 좋았다"며 "우리는 훌륭한 만남을 가졌다. 그는 좋아 보였고 매우 건강해 보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조만간 그를 다시 보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에 우리의 팀들이 매우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계속돼온 문제들에 대한 일정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만날 것"이라며 "서두르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궁극적으로 거기에 도달할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김정은 매우 건강해 보여…서두를 건 없어" (Donald Trump, Kim Jong Un)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