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지역 직업교육 거점' 전문대학 15곳 선정…10억씩 3년간 지원

송고시간2019-06-26 12:00

교육부 로고
교육부 로고

[연합뉴스TV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중 '후진학 선도형(Ⅲ유형)' 지원대상으로 15개 전문대학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선정된 학교는 연성대·여주대·유한대·가톨릭상지대·영남이공대·호산대·거제대·부산과학기술대·울산과학대·강동대·연암대·충청대·광주보건대·전남도립대·전주비전대다.

수도권·대구경북권·부산울산경남권·충청강원권·호남제주권 등 권역별로 3개 학교씩 선정됐다.

선정된 학교들은 각자 사업 계획에 따라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한다. 한해 10억원씩 3년 동안 균등하게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교육부는 선정된 학교들이 지역 직업교육 거점센터로 기능할 수 있도록 같은 권역 내 다른 대학과 컨소시엄 형태로 연계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수도권의 경우 연성대는 동서울대·인하공업전문대, 여주대는 한국관광대, 유한대는 한국복지대와 연계해 사업을 꾸렸다.

후진학 선도형 지원사업은 전문대 혁신지원사업의 자율협약형(Ⅰ유형)과 역량강화형(Ⅱ유형) 중에 Ⅰ유형 지원을 받는 87개 대학 중 신청한 학교가 대상이다.

선정된 학교들은 Ⅰ유형 지원을 받으면서 Ⅲ유형 지원을 추가로 받는다.

김태훈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후진학 선도형 전문대학이 지역 사회에 흩어져 있는 직업교육 거버넌스를 집약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성인학습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Ⅲ유형) 선정대학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Ⅲ유형) 선정대학

[교육부 제공]

h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