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의회 정례회 마무리…행정조사 결과보고서 채택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의회는 25일 제336회 정례회 2차 본회의를 열어 48개 안건을 처리하고 보름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의회는 전임 도지사 시절 시행된 3건의 경기도의 불법·위법행정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구성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의 6개월 조사 결과를 담은 결과보고서를 각각 채택했다.

각 특위는 '공항버스 면허전환 과정에서의 위법 의혹',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도유 재산 매각·임대 등 과정에서 특혜·불법 의혹'을 규명하고자 지난해 12월 구성됐다.

'공항버스 면허전환 특위'는 결과보고서를 통해 남경필 전 지사의 지시에 따라 담당 공무원 중 일부가 특정 버스업체 사업권 확정에 개입했다는 의심을 가능케 하는 진술을 다수 확보했다며 남 전 지사에 대한 고발, 담당 공무원 수사 등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문수 전 지사 시절인 2006년 경기도건설본부 옛 땅을 삼성전자에 매각하는 과정에서 불거진 대리매입 의혹 등 규명을 위한 '도유재산 매각조사 특위' 결과보고서는 삼성전자가 연구소 용도로 매입한 도유지가 애초 매각 취지와 달리 삼성SDS 데이터센터로 이용되고 있다며 데이터센터 운영시설 확인 등 후속 조치를 도에 요구했다.

맛있고 건강한 학교 밥상
맛있고 건강한 학교 밥상[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특위'는 결과보고서를 통해 식품비와 인건비 분리 등 학교급식 공급 유통체계 전반에 대한 개편과 제도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를 요구했다.

도의회는 또 이재명 지사 취임 후 도가 마련한 두 번째 조직개편안을 담은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의 경우 기획재정위원회 김강식(민주·수원10) 의원이 제출한 수정안을 통과시켰다.

수정안은 문화체육관광국 소관에서 경제실로 이관하려던 콘텐츠산업과를 문화체육관광국에 남겨 콘텐츠정책과로 존치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앞서 도의회 기획재정위는 노동국 설치 등 3개국 신설 방안을 담은 민선 7기 경기도의 두 번째 조직개편안을 심의하면서 소통 부재 등을 지적하며 2차례 처리를 연기하기도 했다.

gaonnu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06/25 11: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