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NH투자증권, 디렉셔널과 P2P 주식대차 플랫폼 업무협약

송고시간2019-06-20 15:59

NH투자증권, 디렉셔널과 P2P 주식대차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
NH투자증권, 디렉셔널과 P2P 주식대차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

NH투자증권은 2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디렉셔널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은 정지원(왼쪽) 디렉셔널 대표이사와 안인성 NH투자 WM Digital본부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NH투자증권 제공]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20일 핀테크 전문기업 디렉셔널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개인투자자 간(P2P) 주식 대차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직접 주식을 대여·차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양사는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고객이 디렉셔널의 플랫폼을 통해 대차거래를 하면 NH투자증권이 계좌 관리와 공매도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디렉셔널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그동안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대차를 할 기회가 제한돼 공매도 시장에서 소외됐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의 공매도 거래가 좀 더 활성화할 것으로 NH투자증권은 기대했다.

jae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