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남기, '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 베트남 부총리와 회동

송고시간2019-06-20 14:25

제1차 한·베트남 경제부총리 회의 서울서 개최…경제 협력 논의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신남방정책의 핵심 파트너인 베트남 경제부총리와 만나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홍남기 부총리
홍남기 부총리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20일 기재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21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한·베트남 경제부총리 회의'에서 브엉 딘 후에 베트남 부총리와 만난다.

이 회의체는 작년 3월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때 합의한 것으로, 이번이 첫 회의다.

회의에는 두 나라 부총리가 각각 수석 대표로 참가하고 과학, 교통, 금융, 농업 등 관련 부처와 기관이 참석한다.

무역·투자, 금융·개발 협력, 인프라 건설·에너지, 산업·농업·정보통신기술(ICT), 노동·보건의료 등 경제 전반에 대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또 작년 양국 정상회담에서 나온 합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관련 내용도 논의한다.

인사말 하는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경제부총리
인사말 하는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경제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20일 오전 서울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베트남 경제부총리-금융투자업계 간담회'에서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경제부총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6.20 chc@yna.co.kr

기재부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신남방정책의 핵심 파트너이자 전략적 협력동반자인 베트남과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경제 협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