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 '9.81 파크' 오픈 행사…푸드마켓 등 다양한 부대시설 공개

제주 '9.81 파크' 오픈 행사…푸드마켓 등 다양한 부대시설 공개 - 1

▲ 모노리스가 운영하는 9.81 파크(이하 구팔일 파크)는 지난 14∼15일 '981 그랜드 스탠드(GRAND STAND)' 오픈 행사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14일에는 정·재계 주요 인사와 투자자, 협력사 임직원, 어음2리 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 주주대표 석전자 이동석 회장, 모노리스 창업자 김종석 대표의 축사 및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박 의원은 "구팔일 파크는 다시 오고 싶은 제주를 만드는 중요한 곳이 될 것"이라며 "놀라운 창의력으로 끊임없이 사람들이 도전하고 함께하게 만드는 새로운 분야의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무동력으로 제주의 자연을 달리는 '레이스 981' 체험을 시작으로 '도슨트 파크 투어'와 미디어 아트 그룹 '태싯 그룹'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구팔일 파크는 트랙의 경사에서 오는 중력가속도만으로 속도를 즐기는 그래비티 레이싱 테마의 친환경 테마파크로, 출발지에서는 새별오름을 비롯한 빼어난 오름 경관, 주행 중에는 탁 트인 바다와 비양도, 회차로에서는 한라산 등 제주의 대표적 자연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4개 코스로 설계됐다.

전체 서비스와 시설에는 정보통신(ICT),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이 접목돼 데이터를 중심으로 고객의 실제 체험이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으로 구현되며, 무동력 다운힐이 끝나면 레이싱 차량이 자동 회차 모드로 전환돼 스스로 출발지까지 복귀한다.

또 가상현실(VR) 레이싱을 비롯한 체험형 게임존 '랩(LAB) 981', 브랜드 스토어 '개러지(GARAGE) 981', 푸드마켓 '테이블 981 바이 포잉(TABLE 981 by POING)'과 서울 서촌 카페 '아르크(arc)'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완비돼 제주 여행의 하루 코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테이블 981 바이 포잉은 국내 레스토랑 통합 플랫폼 포잉이 큐레이션을 맡아 '함쉐프 키친', '제주국담', '제주프리또', '탐나버거' 등 총 4개의 제주 맛집이 입점했다.

아르크는 공유주방 위쿡(WECOOK)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 컴퍼니의 셀렉티드 베이커리 카페로, 공유주방을 통해 검증된 전문 파티셰들이 다양한 빵과 디저트를 선보인다.

제주 평화로 인근 애월읍에 위치한 구팔일 파크는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거리이며, 하루에 신제주 3회, 구제주 2회 노선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18 16: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