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언론진흥재단-권익위 "뉴스·민원 빅데이터 연계 협력"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언론진흥재단이 14일 국민권익위원회와 '뉴스·민원 빅데이터 연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민의 권리 보호와 권익 구제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뉴스 빅데이터와 민원 빅데이터를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언론진흥재단의 뉴스 빅데이터 분석시스템(빅카인즈·bigkinds.or.kr)에 구축된 6천만건의 뉴스 빅데이터와 국민신문고, 지방자치단체 민원시스템 등에 접수된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국민권익위의 민원정보분석시스템을 연계해 국민들에게 종합적이고 체계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언론진흥재단이 빅카인즈의 뉴스 분석 데이터를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형태로 제공하면, 국민권익위가 민원 분석 정보와 연계해 공통으로 대두되는 이슈에 대해 심층 분석하고 민원 발생과 뉴스 보도 간 연관 관계와 패턴을 분석해 각급 기관의 정책 집행과 행정서비스를 지원한다.

민병욱 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은 "뉴스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만나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며 "국민적 관심이 높고 실생활과 밀접한 민원 해결과 관련 제도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언론진흥재단-권익위, 뉴스·민원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언론진흥재단-권익위, 뉴스·민원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한국언론진흥재단 제공]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14 18: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