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긴급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박양우 장관-거리 WIPO사무총장, 저작권 협력강화 논의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방한 중인 프랜시스 거리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과 13일 만나 저작권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의 빠른 성장 추세에 맞춰 국제 저작권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프랜시스 거리 WIPO사무총장, 저작권 협력 강화 논의
박양우 문체부 장관-프랜시스 거리 WIPO사무총장, 저작권 협력 강화 논의[연합뉴스 사진자료]

문체부는 2006년부터 세계지식재산기구에 기금을 신탁하고, 개발도상국의 저작권 법체계 발전과 저작권 보호 인식 증진을 위한 여러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저작권과 콘텐츠 관련 국제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조정제도를 홍보하고, 세계지식재산기구의 조정제도 이용 시 이용료를 보조해주는 사업을 통해 협력을 더욱 확대했다.

2016년 이후 3년 만에 서울을 찾은 거리 사무총장은 사흘 동안 우리나라의 지식재산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현장을 돌아볼 계획이다.

12일 종로구 e스포츠 경기장인 '롤파크(LoL Park)'를 방문해 '2019 우리은행 롤(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여름 시즌 경기도 관람한다.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06/12 11: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