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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피처] 시대별 인기 아이스크림은?

비비빅, 누가바, 아맛나…. "우리 아빠는 왜 맨날 똑같은 아이스크림만 사 오는 걸까?"

'먹는 아이스크림만 먹는다?' 대다수 사람은 익숙한 아이스크림 위주로 사 먹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년 이상 된 장수 아이스크림이 인기다 보니 관련 업계도 장수제품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죠.

롯데푸드는 최근 튜브형 아이스크림 빠삐코를 아이스바 형태로 선보였는데요. 수박바는 2017년 빨간색 부분과 초록색 부분의 비중을 바꿔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죠.

윤종상 롯데푸드 홍보팀 책임은 "입맛이라는 게 어릴 때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먹던 익숙한 제품이 꾸준하게 선택받는 경향이 있다"며 "이미 브랜드력을 갖추고 있는 장수제품들이 신제품보다는 좀 더 유리한 위치를 점한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습니다.

이른 더위가 찾아온 올해에는 어떤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얻을까요?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김윤희 황영주 이한나 인턴기자 / 내래이션 송지영

[뉴스피처] 시대별 인기 아이스크림은? - 2

junep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12 07: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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