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샤먼, #FriendsInXiamen 캠페인 개시

송고시간2019-06-05 11:46


-- 외국인 친구들, 캠페인의 일환으로 '샤먼에서의 바람직한 생활'에 대해 전해

(샤먼, 중국 2019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4월에서 5월로 넘어가는 시점에 2019 중국(샤먼)국제여가관광엑스포(China(Xiamen)International Leisure Tourism Expo)가 개최됐다. 샤먼의 해외 신매체 플랫폼들은 이를 기회로 해외 팬들에게 샤먼의 문화와 관광을 홍보하는 #FriendsInXiamen 캠페인을 공동으로 개시했다.

샤먼에서 오랜 기간 살아온 외국인들은 샤먼에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활동은 KOL(Key Opinion Leader)의 영향력을 이용하고, 외국인 친구들이 '바다의 정원, 중국 동남부의 관문'으로 불리는 샤먼의 흥미와 문화적 매력에 대해 더욱 많이 알아가도록 기획됐다. 한편,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 블로그 영상,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도 해외 친구들의 샤먼 생활 이야기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데 이용됐다. 샤먼 문화관광국(Xiamen Culture and Tourism Bureau)은 @VisitXiamen 페이스북과 기타 플랫폼에서 #FriendsInXiamen 토픽을 개시했으며, 이는 해외 팬들에게 샤먼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다.

이 활동은 온라인 해외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았다.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과 블로그 영상 클릭 수는 2천만 건을 돌파했다. 인터랙션은 150,000건이 넘고, 조회 수는 100,000건을 돌파했다. '친구들'의 놀라운 전파 효과는 샤먼 문화와 관광의 가시성을 더욱 높였다.

#FriendsInXiamen은 샤먼의 이미지와 브랜드 국제화를 도모하기 위한 샤먼 문화관광국의 새로운 노력이다. 샤먼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은 2019 샤먼국제여가관광엑스포에 참가해 샤먼의 여가관광 상품을 체험했다. 그에 따라 이들은 샤먼의 매력을 '살기 좋고 아름다운 도시'로 표현하고, '바다의 정원, 중국 동남부의 관문'이라는 샤먼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더불어 외국인들이 다양한 문화의 도시 샤먼과 '샤먼에서의 바람직한 삶'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도왔다.

출처: Xiamen Culture and Tourism Bureau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