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나금융, 블라디보스토크서 포럼 열고 신북방 진출 모색

송고시간2019-06-05 11:11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극동지역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포럼에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상태 주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관 차석 영사, 콘스탄틴 보그다넨코 러시아 연해주 부주지사, 잠불라트 떼키에프 연해주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포럼 참석자들은 극동지역 금융, 관광, 물류 등 분야에서 한국과 러시아의 경제협력을 모색하는 방안을 발제하고 의견을 나눴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은 "하나금융은 '신남방·신북방 태스크포스'를 설치해 주요 국가 진출 전략을 수립 중"이라며 "한국과 러시아의 경제협력과 금융 발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08년 모스크바에 사무소를 열어 처음 러시아에 진출했고 2014년 9월에는 러시아법인을 설립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극동 지역인 블라디보스토크에 영업망 확충을 검토 중이며 러시아 극동개발부 산하 극동투자·수출청(FEIE)과 업무협약 체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포럼 열고 신북방 진출 모색
하나금융,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포럼 열고 신북방 진출 모색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서 잠불라트 떼키에프 연해주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왼쪽부터),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승동 유라시아21 이사장, 알렉세이 스타리치코프 연해주 주정부 관광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연합뉴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