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생학습! 현실이 된 미래'…국평원 '평생학습 포럼' 성료

송고시간2019-06-05 10:37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이하 국평원)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평생학습! 현실이 된 미래, 어떻게 품위 있게 생존할 것인가?'를 주제로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2030 미래 교육체제 수립 준비를 위한 평생·직업교육 분야의 과제 발굴 및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더불어민주당 조승래·박경미 국회의원,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가 공동 주최했다.

포럼에는 평생학습 분야의 현장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지자체, 교육청, 학계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우리의 평생학습 현실을 극복하고 미래 지향적 평생학습체제 수립을 위한 혁신 방향과 과제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숭희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기조 발제를 통해 '현실이 된 미래, 평생학습이 이끄는 교육개혁'이란 주제로 미래 우리 사회의 변화 전망과 교육체제 개혁의 방향을 학습 경제와 평생학습의 관점에서 점검하고 그 대안을 제시했다.

토크콘서트와 토론에서는 '품위 있는 생존을 위한 평생학습 실천과 모색'이란 주제로 제도교육 안팎의 현장에서 사회 변화에 대응하며 미래 평생학습체제 수립을 위한 다양한 혁신적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

윤여각 국평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제 우리는 성장의 문제뿐만 아니라 성숙의 문제를 논할 때"라며 "품위 있는 사회는 성숙한 사회이며, 성숙한 사회 역시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