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이 게임 속으로"…넷마블, BTS월드 이달 26일 출시(종합)

송고시간2019-06-05 15:32

전날 출시 '일곱 개의 대죄' 한국·일본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 올라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넷마블[251270]은 방탄소년단(BTS) 관련 모바일 게임 'BTS월드'를 이달 26일 중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BTS월드
BTS월드

[넷마블 제공]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서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이 데뷔해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각 멤버의 사진이 담긴 카드를 수집 및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스토리 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출시일을 발표하면서 이용자가 BTS월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웹 게임 형태의 미니게임을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게임 사전등록과 함께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탄소년단 멤버를 확인하는 짝꿍테스트도 할 수 있다.

"BTS가 게임 속으로"…넷마블, 'BTS WORLD' 출시 (BTS Mobile Game)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4rRdrr_SNqU

넷마블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BTS 월드 정식 출시 전까지 방탄소년단이 직접 부른 게임의 독점 OST를 '진', '지민', '정국'이 참여한 유닛 곡을 시작으로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OST 티저를 공개했다.

게임 신작의 부재로 부진했던 넷마블이 최근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와 BTS월드를 내세워 하반기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은 전날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가 하루도 안 돼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각 1위,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본에서는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출시 1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이후 국산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페이스라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진행한 한국과 일본 사전등록에서 각각 270만명과 330만명을 기록했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