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日 또 고령자 교통사고 공포…이번엔 80대 역주행으로 2명 사망

송고시간2019-06-05 10:05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고령 운전자가 일으킨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으며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일본에서 이번에는 80대 남성이 역주행 운전을 해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5분께 후쿠오카(福岡)시 에서 80대 남성 A씨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교차로에서 다른 차량과 부딪히는 사고를 일으켰다.

이 사고로 교차로에서 모두 6대의 차량이 서로 충돌했으며 이 중 2대는 인도에 진입했다. 이로 인해 차량에 타고 있거나 인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사람 등 7명이 부상했고 A씨와 그의 차량에 동승한 70대 여성이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A씨의 차량은 교차로 600m 앞에서 다른 차량과 충돌한 뒤 반대편 차선에 진입해 역주행으로 교차점에 들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교차로에서 충돌 사고를 당한 택시의 운전자는 "(A씨의 차량이) 역주행하면서 다가왔다. 내 차와 부딪히면서 교차로에 들어왔다"고 말했다.

A씨가 고령인 것과 이번 사고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은 차량 기록과 목격자 증언 등을 통해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번 사고는 다른 80대 운전자가 주행 중 브레이크 대신 가속기를 잘못 밟아 인도를 향해 급발진하는 사고를 낸 바로 다음날 발생했다.

지난 3일 오후 6시30분께에는 오사카(大阪)시에서 B(80)씨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주차장에서 인도를 향해 급발진해 모녀 등 4명이 부상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19일에는 도쿄(東京) 이케부쿠로(池袋)에서 87세 남성 C씨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신호등이 빨간 불인데도 질주해 횡단보도를 건너는 행인들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로 인해 자전거로 횡단보도를 건너던 여성(31)과 자전거에 타고 있던 3세 아이 등 모녀가 숨져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일본 80대 고령운전자 사고로 2명 사망
일본 80대 고령운전자 사고로 2명 사망

(후쿠오카 교도=연합뉴스) 4일 오후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80대 남성 A씨가 운전하던 승용차가 교차로에서 일으킨 사고 현장. 이 사고로 교차로에서 모두 6대의 차량이 서로 충돌했으며 이 중 2대는 인도에 진입했다. A씨와 그의 차량에 동승한 70대 여성이 숨졌고 7명이 부상했다. 2019.6.5 bkkim@yna.co.kr

b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