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씨에스-에스지유코리아 '시험 인증 서비스' 상호 협력 MOU

송고시간2019-06-05 12:00

유씨에스-에스지유코리아 '시험 인증 서비스' 상호 협력 MOU - 1

▲ 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 유씨에스(UCS)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기관 에스지유(SZU)의 한국지사 에스지유코리아는 지난 4일 서울 상암동 에스지유코리아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유씨에스 정한모 사장과 에스지유코리아 오재영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전자파, 기계류 등과 관련한 상호 간 기술서비스, 인증자원 및 인증시험에 대한 공유, 인적교류, 공동 프로젝트 발굴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오재영 에스지유코리아지사장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국가별 시험소 설립보다 국내 굴지 시험소와 업무협약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우선"이라며 "이런 점에서 매우 뜻깊은 자리"라고 강조했다.

유씨에스 정한모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험 인증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제조업체들에 더 많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인 유씨에스는 한국인정기구(KOLAS)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EE) 인정시험소이자 국내외 전기안전, 전자파, 무선, 신뢰성 등에 대한 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이다. 안양에 본사와 전기안전시험소를 두고 있으며, 화성에 두 곳의 전자기파 적합성(EMC)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