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사회문제 해결 지원프로그램 '나눔과 꿈' 공모

송고시간2019-06-05 08:44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 진행…최장 3년간 5억원 지원

삼성전자, 사회문제 해결 복지사업 지원 '나눔과 꿈' 공모
삼성전자, 사회문제 해결 복지사업 지원 '나눔과 꿈' 공모

(서울=연합뉴스) '나눔과 꿈' 지원 사업을 통해 2017년 시작된 다문화교류네트워크의 '호프키즈 찾아가는 공부방'. [삼성전자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복지 공모사업인 '나눔과 꿈'에 참여할 비영리단체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나눔과 꿈'은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나 재원 부족으로 사업을 실행하기 어려운 비영리단체를 지원해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6년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사업 규모는 연 100억원이다.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복지사업을 진행하는 비영리단체는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비영리 사회적기업도 응모할 수 있다. 사업 특성에 따라 1년간 1억원에서 최장 3년간 5억원을 지원한다.

지역사회 복지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나눔사업(복지현안 우선지원사업)'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방식을 제공하는 '꿈 사업(선도적 복지모델화사업)'으로 구분해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번 선정되면 이후 지원하지 못했던 규정을 없애 기존에 선정된 단체들도 연속해서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사업 취지와 응모 절차 등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수원 등 5개 도시에서 모두 8차례 개최된다.

회사 관계자는 "비행 청소년들의 보호시설 퇴소 후 사회정착 지원,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체험, 강력범죄 피해 유가족에 대한 정서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모두 167개 비영리단체가 선정돼 300억원이 지원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 꿈'의 로고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 꿈'의 로고

[삼성전자 제공]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