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예인협회 전지인 선수, 해양레저쇼 서프 오픈 2km 부문 우승

송고시간2019-06-05 09:00

연예인협회 전지인 선수, 해양레저쇼 서프 오픈 2km 부문 우승 - 1

▲ 연예인협회는 서프(스탠드업 패들링·이하 SUP)팀 소속 전지인 선수(25세·여)가 지난 1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 '2019 한국해양레저쇼 전국 SUP 대회' 오픈 2km 여자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복합문화형 해양레저페스티벌 '한국해양레저쇼'의 부대 체험행사 중 하나로, 서핑, SUP, 딩기요트, 윈드서핑, 스크린 조정, 수상스키시뮬레이터 등 총 9가지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날 SUP는 엘리트 4km, 오픈 2km, 신인 1km, 주니어 등 4개 종목에 100여 명이 참가했다.

엘리트 4km 부문에서는 한성호(남)·박호연(여) 선수, 오픈 2km 부문에서는 고영태(남)·전지인(여) 선수, 신인 1km 부문에서는 임민규(남)·장지수(여) 선수, 주니어 부문에서는 한국(남)·양효주(여) 선수가 1위를 기록했다.

20여명이 참가한 오픈 2km 종목에 도전한 전지인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며, 바쁜 와중에도 항상 힘이 돼준 어머니께 특별히 감사드린다"며 "평소처럼 이번 대회도 순위나 승부에 집착하기보다 패들보드와 일치감에 주력했는데, 그게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전 선수는 "맞바람이 강하게 불어 생각보다 좋은 기록이 나오지 않아 속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행복하게 즐겼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사람이 SUP 보드를 접해 국내 해양스포츠 발전의 초석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연예인협회 관계자는 "그녀는 수준급 요가 지도자로, 헬스 등 자기 관리에 철저한 선수"라고 설명했다.

전 선수는 오는 7월 13일 주문진에서 열리는 아시아컵 SUP대회'와 8월 17일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컵 SUP대회', 9월 14일 일본 치가사키에서 열리는 '재팬컵 SUP대회', 9월 28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아시아컵 SUP대회'에 참가하는 한편, 10월 5일, 12일 한강에서 열리는 SUP 코리아 주최 '서울시티레이스' 등 크고 작은 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