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마트에브리데이-소방동우회, 강원소방본부에 '소방장비' 지원

송고시간2019-06-04 16:47

신열우 소방청 소방정책국장(왼쪽)과 강영준 이마트 에브리데이 상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열우 소방청 소방정책국장(왼쪽)과 강영준 이마트 에브리데이 상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마트 에브리데이(대표 이태경)는 지난 3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에 강원소방본부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기부금을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 장비 구매에 사용키로 협의했다. 면체살균건조기 14대를 구매해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세억 회장은 "일반적으로 화재 진압 후 유해물질, 세균 등이 면체에 묻어 소방관이 재흡입함으로써 질병이 유발된다"며 "면체를 살균, 소독, 건조 시킴으로 소방관의 건강 예방과 업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지난 5월 강원 산불에서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 만에 진압한 모든 소방관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 진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소방청과 지난해 하반기에 '소방 공무원 순직 및 공상 입증 지원'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 중 순직한 소방 공무원의 순직 판정을 이끌기 위한 제반 비용을 후원하고 있는 한편, 강원 산불 이재민을 위해 속초시청에 구호 물품 1천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