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소방동우회, 강원소방본부에 '소방장비' 지원
송고시간2019-06-04 16:47

신열우 소방청 소방정책국장(왼쪽)과 강영준 이마트 에브리데이 상무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마트 에브리데이(대표 이태경)는 지난 3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에 강원소방본부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기부금을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 장비 구매에 사용키로 협의했다. 면체살균건조기 14대를 구매해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세억 회장은 "일반적으로 화재 진압 후 유해물질, 세균 등이 면체에 묻어 소방관이 재흡입함으로써 질병이 유발된다"며 "면체를 살균, 소독, 건조 시킴으로 소방관의 건강 예방과 업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지난 5월 강원 산불에서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 만에 진압한 모든 소방관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 진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소방청과 지난해 하반기에 '소방 공무원 순직 및 공상 입증 지원'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 중 순직한 소방 공무원의 순직 판정을 이끌기 위한 제반 비용을 후원하고 있는 한편, 강원 산불 이재민을 위해 속초시청에 구호 물품 1천만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04 16:47 송고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
이재용 오늘 '운명의 날'…집유·실형 갈림길댓글수 70
-
'무단횡단 보행자 사망사고' 임슬옹 벌금 700만원댓글수 56
-
법세련 "조국 딸 입학 취소해야"…부산대 총장 고발댓글수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