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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빅데이터 활용 中企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공

송고시간2019-06-04 16:10

한화손해보험은 4일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더존비즈온과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김용우 더존 대표이사(왼쪽)와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이사. [한화손해보험 제공]

한화손해보험은 4일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더존비즈온과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김용우 더존 대표이사(왼쪽)와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이사. [한화손해보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한화손해보험[000370]은 4일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더존비즈온[012510]과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중소기업 맞춤형 상품을 새롭게 기획, 개발할 예정이다.

한화손보는 중소기업에서 주로 쓰는 'WEHAGO'(위하고) 플랫폼을 활용, 중소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 재난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험가입부터 계약관리, 보험금 청구 등 회사 관리 부담을 낮추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이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데이터 기반 생태계 조성과 고객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협업해왔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이사는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중소기업 요구를 반영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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