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경화, 금주 슬로바키아 방문…헝가리 장관과 재차 회담

송고시간2019-06-04 14:48

'한·비세그라드' 다자회의 계기 방문…"추가 일정도 검토"

발언하는 강경화 장관
발언하는 강경화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일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부청사에서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실종자 수색 추가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6.3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현혜란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이번 주 슬로바키아에서 열리는 다자회담을 계기로 헝가리 측과 재차 외교장관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4일 밝혔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강경화 장관이 이달 6∼7일 슬로바키아 브라타슬라바를 방문해 한·비세그라드 외교장관 회의와 국제안보포럼 등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세그라드 그룹은 폴란드·헝가리·체코·슬로바키아 4개국의 지역협의체다. 강 장관은 여기에 참석하는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장관을 재차 만날 예정으로, 유람선 침몰 사고 대응에 대한 적극적 협력을 거듭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김 대변인은 "강 장관은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장관과 양자 회담에서 헝가리 선박 침몰과 관련해서 논의할 예정이며, 슬로바키아 등 참석 외교장관들과도 양자회담을 갖고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관련해서 추가 일정도 검토하고 있으며 확정 시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강 장관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에 도착해 유람선 침몰 사고현장을 둘러보고 헝가리 외교·내무장관을 만나 실종자 구조 및 수색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