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천연기념물 제주 차귀도 화재 완진…화재원인 조사중(종합2보)

송고시간2019-06-04 13:59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제주 차귀도 야초지에서 발생한 불이 4시간 여만에 완전히 꺼졌다.

천연기념물 제주 차귀도 화재
천연기념물 제주 차귀도 화재

(제주=연합뉴스) 4일 오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차귀도 죽도 야초지에서 불이 나 연기가 치솟고 있다. 2019.6.4 [제주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ihopark@yna.co.kr

제주도소방안전본부는 4일 오전 9시 33분께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차귀도 죽도 야초지에서 난 불을 오후 1시 15분에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이날 80여명의 인력과 산림청 헬기 등을 투입해 화재 진화에 나섰으나, 추자도에 벼과식물인 이대(pseudosasa japonica·조릿대) 낙엽층이 10㎝ 가량 쌓여 있어 물을 뿌려도 불이 잘 꺼지지 않는 등 화재 초기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불길은 낮 12시 19분께 잡히기 시작하더니 첫 화재신고가 들어오고 4시간 가까이 지난 오후 1시 15분께 완전히 꺼졌다

불은 야초지 0.33㏊를 태웠다.

[제주소방 제공]

유튜브로 보기

소방당국은 현재 잔불을 정리하며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가장 큰 무인도인 차귀도 천연보호구역은 죽도, 와도 등 2개 섬과 여러 개의 작은 부속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면적은 0.16㎢이며 들가시나무, 돈나무 등 13종의 수목과 해녀콩, 갯쑥부쟁이 등 62종의 초본류 등이 자생하고 있다.

천연기념물 제주 차귀도 화재
천연기념물 제주 차귀도 화재

(제주=연합뉴스) 4일 오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차귀도 죽도에서 불이 나 소방대원 등이 진화하고 있다. 2019.6.4 [제주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ihopark@yna.co.kr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