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PRNewswire] 베트남 화가의 기후 변화 그림, 세계 지도자들의 관심 끌어

-- HTD Media Joint Stock Company 이사회 의장이자 베트남 화가인 Nguyen Thi Kim Duc, 2019 유엔 부처님오신날 행사에 참석한 세계 지도자들에게 그녀의 그림 '미래의 커버' 공개

-- 이 그림은 기후 변화의 끔찍한 결과를 보여줘

(하남, 베트남 2019년 6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과학자들이 "약 10년 후에는 수백만 명이 기후 변화로 인한 가뭄, 홍수, 폭염 및 빈곤[1]의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러한 경고는 베트남에서 열린 2019 유엔 베삭 데이(부처님오신날)(United Nations Day of Vesak, UNDV 2019) 기념행사에 참석한 세계 지도자들, 불교계 지도자들 및 불교 신자들에게도 한장의 그림을 통해 확실하게 전달됐다.

'미래의 커버(Cover of Future)'라는 이 그림을 그린 베트남 화가 Nguyen Thi Kim Duc은 베트남의 전통 비단, 반 고흐에서 영감을 받은 수채화, 부드럽지만 대담한 붓놀림과 더불어 깊고 생기 없는 색을 이용해 부분적으로 해수에 잠겨 죽어가는 나무를 그렸다. 이 그림은 인간이 기후 변화를 계속 무시할 경우 어떤 일이 벌어질지를 냉혹한 그림으로 보여준다. 미래는 푸른 나무, 동물 및 인간이 없는 세상으로 변할 수도 있다.

Nguyen은 단순한 그림체를 이용해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는 그림을 그렸다. 그녀는 "인간은 땅을 본받고, 땅은 하늘을 본받고, 하늘은 도를 본받고, 도는 자연을 본받는다"라는 중국 철학자 노자의 말처럼, 환경을 향한 애정을 전달하고자 했다.

인간이 기후 변화의 주범이라고 생각하는 Nguyen은 "수백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기후 변화의 주된 요인인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 해도, 인간이 낭비하고 오염하는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환경은 여전히 파괴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105장의 그림 사본을 만들어 지난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100개국 이상에서 온 국가 수장과 불교 지도자들에게 선물로 제공했다. 여기에는 ICDV(International Council for the Day of Vesak) 회장 Dr. Phra Brahmapundit 교수, 베트남 정보통신부 장관 Nguyen Manh Hung, 웨일스 국가축구팀 감독 Ryan Giggs, 네팔 국무총리, 부탄 상원 의장, Chinese Buddhist Church 사무차장 Sang Ji Zha Xi 등과 같은 불교 지도자들도 포함됐다. 이들은 모두 이 그림을 받고 크게 공감하고 감동했다.

이 그림을 그린 화가 Nguyen Thi Kim Duc은 "이 그림 '미래의 커버'를 통해 세계 지도자들에게 세계 보존 책임을 일깨우고자 했다"라며 "세계 지도자들은 의사결정자로서 환경 보호 책임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녀는 "세계 지도자들이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세상은 끝날 것"이라면서 "이 그림을 거실에 걸어 두고 매일 자신의 임무를 상기하길 바란다. 나는 베트남의 한 여성 사업가에 불과하지만, 세계 보존을 위한 내 몫의 책임을 다하고 싶다. 이것이 그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

화가 소개

Nguyen Thi Kim Duc은 현재 인적자원-HV인재연구소 소장이자 HTD Media Joint Stock Company 이사회 의장직을 맡고 있다. 그녀는 베트남 최초의 불교 소셜 네트워크인 Butta도 설립했다. 그녀는 엄청난 양의 업무에 시달리지만, 한편으로 환경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 예로, 그녀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식목 행사와 부처님오신날 같은 기회를 이용한다.

Nguyen의 부친은 유명한 베트남 작가 Nguyen Son Dong이며, 그녀의 열정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유명한 소설 'Xu Doai May Trang'과 수많은 베트남 시를 썼다. 그녀는 아버지의 시 'The Freshness To Life'를 읽고, 인간이 사는 세계를 보존하고, 다음 세대를 위해 더 좋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키웠다고 한다. 이 시는 그녀가 '미래의 커버'를 그리게 된 영감이 되기도 했다.

"On a block of wood this afternoon

Raindrops were so small

It pained my heart

But the forest was vast

People's immensity as well,

Please join me!

For evergreen forest

The freshness to life"

"오늘 오후 나무토막에 떨어진

빗방울이 너무 작아

내 마음이 아팠다.

하지만 숲은 거대했다.

사람들의 광대함도 마찬가지였다.

제발 나와 함께 하기를!

영원히 푸른 숲과

생생한 생명을 위해."

-- "The Freshness To Life"에서 발췌

Nguyen은 '미래의 커버'가 환경과 기후 변화 억제를 위한 브랜드 대사로 활약하고, 앞으로 세계 곳곳에서 푸른 지구 보호를 홍보하는 데 사용되기를 바란다.

[1] https://www.ipcc.ch/sr15/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531/2483301-1-a

2019 유엔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에서 베트남 하남성 킴방에 위치한 Tam The Palace of Tam Chuc Temple에 '미래의 커버' 원작이 전시됐다.

2019 유엔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에서 베트남 하남성 킴방에 위치한 Tam The Palace of Tam Chuc Temple에 '미래의 커버' 원작이 전시됐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531/2483301-1-b

화가 Nguyen Thi Kim Duc은 푸른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베트남의 여성 사업가다. 그녀는 2019 유엔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에서 세계 지도자들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

출처: HTD Media Joint Stock Compan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6/03 09: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