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뱃놀이 가잔다∼" 화성 뱃놀이 축제 내달 5일 개막

전곡항 일원서 내달 5∼9일 열려…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화성=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서해 경기만 대표 해양 축제로 자리 잡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서신면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제10회 화성 뱃놀이 축제 당시
지난해 제10회 화성 뱃놀이 축제 당시[화성시 제공=연합뉴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뱃놀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2019 문화관광 육성 축제'로 선정된 것은 물론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경기도 대표축제로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화성시는 이번 행사에 '시민이 행복한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는 청소년과 실버부, 대학부, 일반부 등 시민 400여명이 참여, 전곡항 입구부터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메인 도로에서 공연팀과 방문객이 한데 어우러져 춤을 추는 행사다. 퍼레이드는 6일과 8일 각 2회씩 총 4차례 경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1천5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축제의 백미는 '배빵빵 뱃놀이' 코너로, 관람객들은 고급요트부터 파워보트, 경기도선, 황포돛배, 해군 삼수리호에 이르는 10종 57척의 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프러포즈용 크루저 요트와 아이들을 위한 해적낚시왕 테마배 등 이색 선박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행사 포스터
올해 행사 포스터[화성시 제공]

'뱃놀이 풍류단'은 축제 기간 크루저 요트 20척이 출항해 제부도 인근을 반환해 돌아오는 동안 선상 파티를 여는 행사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은 해상 퍼레이드와 플라이보트 쇼, 제트스키 쇼를 구경하고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해상 무동력 기구 3종을 무료로 즐기는 '배동동 바다놀이', 워터파크·수중 범퍼카·수영장·모래놀이터 등으로 구성된 '물팡팡 물놀이존', 시민 재능 기부형 문화 공연 '주민(zoom in) 버스킹', 뱃놀이 물총대전, 뱃놀이 해산물 요리왕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goal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5/26 11: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