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거래소-환경부 등 배출권시장 시장조성제도 업무협약

송고시간2019-05-24 11:52

배출권 시장조성자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배출권 시장조성자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24일 오전 서울 한국거래소에서 '배출권 시장조성자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2019.5.24 chc@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한국거래소는 환경부·산업은행·중소기업은행과 함께 배출권시장 시장조성제도의 성공적인 도입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 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 환경부 조명래 장관, 한국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중소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배출권거래 시장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배출권 거래시장의 유동성 제고를 위한 시장조성 호가 제시 ▲ 배출권 시장조성 업무 촉진 등을 위한 시장조성자 협의회 구성 및 운영 ▲ 배출권 거래시장의 발전을 위한 교육·세미나·마케팅 협력 등이다.

거래소는 "시장조성자의 양방향 매수·매도 호가를 통해 배출권 거래시장의 유동성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환경부는 예비 배출권을 대여해 시장조성자에게 물량을 공급하고 한국거래소는 시장조성자의 의무이행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mskw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